보도자료

왓슨앤컴퍼니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


최신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2022.07.27⠀⠀⠀왓슨앤컴퍼니, 뇌활성화 기기 ‘POCUS’ 조달청 등록


왓슨앤컴퍼니, 뇌활성화 기기 ‘POCUS’ 조달청 등록



<포커스 제품 이미지. 사진 제공 왓슨앤컴퍼니>

 

디지털 헬스케어 전자약 전문기업 왓슨앤컴퍼니(대표 김민규)는 지난 27일에 뇌 활성화 기기 'POCUS(이하 포커스)'를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했다. 벤처나라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로서, 공공기관 등에서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기술평가와 품질평가를 통과한 우수한 상품들을 게시하고 있다.

 

포커스는 정신질환 증상을 개선하는 뉴로모듈레이션(tDCS : 경두개직류자극술) 기술을 적용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이다. 인체에 안전한 미세전류로 전두엽을 자극하여, 좌우 뇌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관련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브레인 테크놀로지(Brain Technology) 제품이다.

 

포커스는 기존 의료용 장비에 비해 전류를 낮춰서 안정성을 보완했을 뿐만 아니라, 콤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더 가볍고 편리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기관에서 복잡하고 번거로운 계약 절차 없이 편리하게 포커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왓슨앤컴퍼니는 지난해 4월에 인천성모병원과 포커스 탐색임상을 진행한 결과, 사용자들의 전전두엽과 측두엽의 뇌혈류가 증가했다. 이를 통해 작업기억 부분이 향상됐으며, 우울감 개선과 집중력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동일한 기술을 사용한 국내 전자약 제품이 지난 4월에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 대상으로 선정되어, 현재 병원에서 비급여 수가로 처방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20년 12월에 국내 최초로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하여, 현재 소방청 및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및 국립나주병원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조달청 등록을 계기로 공공판로 확대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며, “내년 초에는 병원 내 전문 의료진이 사용하는 포커스-M 제품과 연동 어플을 출시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센트럴파크타워(오피스동) 505호   02-6263-0122

©WATSON&COMPANY Co., Ltd.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센트럴파크타워 업무동 505호    |     C. 02-6263-0122       

사업자번호. 892-86-01590

©WATSON&COMPANY Co., Ltd. All rights reserved.